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24시 뒤 게시물이 사라지는 스토리 기능에 기업의 광고 표시가 추가되었다.
광고 표시는 5~15초, 스킵도 가능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스토리 기능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하루에 1억 5000만 명 이상이라 한다. 또,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스토리의 3분 1이 기업 계정에 의한 것이라 한다.
스토리에 광고를 표시하는 것은 몇 주 동안 Nike, Netflix, Qantas 등 30개 이상의 기업이 시험 운용을 통해 결국 전 세계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실제로 스토리에 광고가 표시되었을 때의 모습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는 사용자 게시물 사이에 5~15초 정도 표시되지만 일반 게시물과 마찬가지로 스킵이 가능하다. 현재 스토리 광고에서 광고주의 웹사이트나 계정을 여는 옵션은 없지만 향후 수개월 뒤 도입될 예정으로 보인다.
인스타그램은 지난 달, 전 세계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가 6억 명을 돌파하는 사용자를 순조롭게 늘리고 있다. 하지만 이번 광고를 도입하게 되면서 성장이 일시적으로 둔화될 것이란 전망도 있다.
'IT.과학.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을 멈추게 하는 버그 발견 (0) | 2017.01.21 |
---|---|
애플 펜슬2, 자석내장으로 아이패드 프로2와 동시 발매 (0) | 2017.01.19 |
블랙베로 신모델 출시, 안드로이드 탑재로 올 상반기 출시 예정 (0) | 2017.01.06 |
애플, 중국의 앱스토어에서 뉴욕타임즈 앱을 삭제 (0) | 2017.01.06 |
레고 부스트, 초등학생도 레고로 로봇을 만들 수 있다 (0) | 2017.0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