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술 혁신이 가속화되면서 IoT는 인기 분야가 되었다. 여기에 또 하나의 혁신적인 제품이 더해졌다.

 

유려한 곡선 디자인이 큰 특징인 홈 지원 기기 Sense. 지금의 바쁜 현대 가정을 있는 그대로 지원해주는 강력하면서도 똑똑한 제품이다.

 

기계 학습 기능을 탑재한 Sense는 가정 내에서 인식해야 할 인물을 자동으로 감지한다. 보안 카메라로서의 기능도 확실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이동 중에도 영상을 라이브 뷰로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각 귀가시간 등의 일상의 행동 패턴도 기억, 만약 아이가 집에 늦게 들어오는 등의 이변이 있을 경우, 즉각 알림이 오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Sense는 자기 학습을 통해 가족의 요구에 따라 움직이는 기능도 갖추었다. 사용자의 목소리와 몸짓을 인식하고 자신의 존재를 감지, 습관과 취향을 이해하면서 스스로 습득해 나간다. 학습이 끝나면 형광등의 점등이나 실내 온도 조절, 음악 재생도 취향에 맞게 자동으로 해준다. 며칠 후에는 일상의 모든 일과가 자동으로 이뤄지는 셈이다.

 

 

확장성이 높은 것도 매력이다. 서드파티 개발자가 만든 앱에서 필요한 것들을 차례로 설치하면 새로운 능력이 추가된다. 아이디어에 다라 얼마든지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개발자가 목표로 한 것은 IoT기기의 진정한 스마트 화

 

로컬 처리와 깊은 학습 능력을 이용하여 구성된 획기적인 플랫폼은 스마트폰의 원격 제어 없이도 주변 디바이스와 이어지는 강력한 편리성을 실현했다. 그 덕분에 클라우드 펀딩에서의 평가도 높은 편이다. 이미 목표액을 넘는 자금을 달성했다.

 

이 프로젝트는 Kickstarter에서 3월 17일까지 공개. 예약 주문은 249달러이다.

Sense: The intelligent camera and hub for your modern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