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미국에서 실시된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애플(Apple)이 올해도 스마트폰, 노트북, PC, 태블릿 부분에서 상위를 획득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3분야에 상위를 차지

미국 브랜드 컨설팅 회사 Brand Keys가 미국에서 18세에서 65세의 42,79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6년 소비자 브랜드 충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순위는 브랜드가 어느 정도 소비자가 기대하는 충족을 지수화하여 평가화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72카테고리에서 653브랜드가 조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 중 Apple이 최상위를 차지한 것은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카테고리로 애플은 지난 해에도 이 3분야에서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Google이나 Facebook도 상위를 차지

이 밖에 테크놀로지 계열에서는 검색엔진 Google이,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에서는 Facebook이, 프린터에서는 HP,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Pandora, 온라인 판매는 Amazon, 온라인 결제는 PayPal, 온라인 여행 사이트는 Trip Advisor, 동영상 스트리밍은 Netflix, 인스턴트 메시징 앱은 WhatsApp, 파일 공유 Dropbox, TV에서는 삼성이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전체 랭킹 목록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6_Customer_Loyalty_Engagement_Index_#1_brands.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