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iPhone)의 카메라는 그동안 많은 유저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어떤 사용자도 능숙하게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삼성이 발표한 갤럭시 S7(Galaxy S7)의 카메라 성능이 알려지면서, 애플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 아이폰 6S의 성능을 훨씬 능가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와중에 1개의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그 내용이 확실해졌습니다.

 

갤럭시 S7의 카메라 성능에 아이폰 6S가 완패…

아이폰6S의 편을 들고 싶었지만…… 이번에 삼성이 발표한 갤럭시S7의 카메라 성능은 솔직히 너무 뛰어나네요. 인기 유투버인 「SuperSaf TV」가 공개한 아래 동영상을 보면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납니다.

 

 

우선 후면 카메라로 촬영한 풍경사진의 비교샷입니다.


아이폰 6s로 찍은 사진도 물론 아름답지만, 갤럭시 S7으로 찍은 사진이 더 선명하게 촬영된 것 같습니다.

 

 

다음은 가까이서 꽃을 찍은 사진

여기서도 아이폰 6s로 촬영한 꽃은 조금 희미하고 노란 색감이 강하다는 느낌을 주는 반면, 갤럭시 S7으로 촬영한 꽃은 더 자연스러운 느낌을 보여줍니다.

 

다음은 밝은 실내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양쪽 모두 아름다운 사진이지만, 갤럭시 S7으로 찍은 사진이 좀더 선명히 찍혔습니다.


어두운 실내에서의 촬영은 그 격차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어두운 야외 촬영도 비교해보면, 아이폰 6S로 찍은 사진은 다소 노이즈가 보이는 반면, 갤럭시 S7으로 찍은 사진은 나름 빛을 모아 촬영한 사진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은 전면 카메라로 찍은 인물 사진.

피부색 등을 따져보면, 아무래도 갤럭시 S7이 더 자연스럽게 보입니다.

 

 

물론, 두 모델의 발표 시기는 약 반년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단순 비교를 하기에는 애매합니다. 그래도 어쨌든 현재 양 사에서 판매되고 있는 두 모델을 비교하니 그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네요.

 

차후, 애플(Apple)에서 새 모델이 등장하게 된다면 이러한 평가를 멋지게 뒤집을 수 있을지~ 기대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