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7 & 7 플러스는 최초의 방수 기능을 갖춘 아이폰이다. 하지만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면 잠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이 아이폰 스피커에 들어간 물을 바로 뺄 수 있는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높은 내수성을 가진 아이폰7 & 7 플러스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는 욕조에 넣거나, 물이 담긴 컵에 당구는, 서핑 보드에 장착한 등의 온갖 방법으로 실험을 통해 높은 방수 성능이 입증되었다.

또한 실제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샤워를 하면서 아이폰7과 아이폰7 플러스를 사용하는 모습을 SNS에 올리면서 붐을 일으키기도 했다.

스피커에 물이 들어가면 생기는 문제

단지, 아이폰 스피커 그릴에 물이 들어가면 기능에는 문제가 없지만, 소리 자체는 이상해진다. 물론 들어간 물이 마르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지만, 재빨리 물을 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었다. 이것은 애플 워치2에 탑재된 기술에서 힌트를 얻은 것이다.

 

무료 앱으로 물을 배출

PointlessPankcake는 아이폰의 무료 앱 "Sonic"을 통해 특정 주파수를 실행해 스피커에서 물을 빨리 빼는데 성공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실제로 스피커 그릴에서 물방울이 나오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리고 꽤 짧은 시간 안에 물이 다 말랐을 때의 소리로 복구되었다고 한다.

이 방법의 포인트는 소리의 주파수를 165Hz로 설정하는 것. 이 주파수에 가까운 소리라면 스피커에 들어간 물을 즉시 빼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SONIC
카테고리: 유틸리티
현재 가격: 무료

단, 애플이 이 방법을 공식적으로 권장하는 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