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제 막 발매된 에어팟(AirPods)을 세탁기에 돌려 방수 내구성을 테스트한 실험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우선 에어팟의 낙하 테스트부터~

이번 실험은 에어팟에 관한 많은 동영상을 공개한 EverythingApplePro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우선 낙하 테스트입니다. 얼굴 높이에서 충전 케이스에 넣은 채 떨어뜨려 봤습니다. 케이스에 상처는 났지만 동작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제 약 3m높이에서 에어팟을 떨어뜨리는 테스트를 해봅니다. 다행히 에어팟은 무사히 작동됩니다.

 

에어팟을 무심코 세탁기에 돌린 경우?

이어폰을 주머니에 넣은 채 세탁기를 돌리는 경우는 아주 흔한 사고입니다.

이 테스트를 위해 세제를 넣은 물과 함께 약 32분간 세탁기로 돌려봤습니다. 비교를 위해 유선 이어팟도 함께 넣어봤습니다.

 

세탁이 끝난 즉시, 건조까지 진행합니다. 전자기기에 치명적인 열과 충격이 가해지는 상황입니다. 과연 잘 작동할지 의문이네요...

 

유선 이어팟은 세탁과 건조가 끝난 뒤에도 무사히 음악이 흘러나왔습니다.

 

에어팟(AirPods)은 테스트 도중, 충전케이스에서 이어폰이 튕겨 나갔지만, 충전 케이스에 다시 꼽아보니 충전상태를 나타내는 LED에 불이 켜집니다.

 

귀에 꼽고 음악을 재생해본 결과, 에어팟(AirPods)은 세탁과 건조에 견딜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5분간 물에 담근 에어팟의 운명은?

마지막으로 물에 빠진 경우입니다.

충전 케이스에서 꺼낸 에어팟을 5분간 물에 담가 봤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물에 감긴 상태에서도 에어팟은 아이폰과 연결을 유지하고, 음악을 재생하면 공기방울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5분 후, 물에서 꺼낸 에어팟은 문제없이 음악을 재생했습니다.

 

 

훌륭한 내구성! 그러나 굳이 험하게 다룰 필요는 없다

에어팟은 열과 물, 그리고 세탁기에 돌려도 상당한 내구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공식적으로 에어팟의 방수 및 충격에 대해 공표하지 않은 이상 굳이 험하게 다룰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동영상은 위에 있는 것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