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분] 모바일 사이트만의 웹마케팅이란?

category 웹마케팅 2015. 6. 6. 05:50

모바일 웹사이트라 해도 사용하는 웹마케팅 도구는 그다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단 모바일 사이트에는 일반적으로 우리들이 말하는 “공식 웹사이트” 외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PC사이트에는 없는 것으로, 두 페이지의 방문 비율을 살펴보면 대략적으로 “공식 사이트:모바일 페이지=4:6” 정도로 모바일 페이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뒤집어 생각해보면, 아직도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용자 분들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모바일 페이지만, 공식사이트만 이라는 시야를 버릴 수 있는 마케팅 대책이 필요합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자는 검색엔진의 접근방법도 일반적인 PC사용자들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검색키워드는 PC의 롱테일 키워드가 거의 통하지 않습니다. PC에서는 2~3개의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는 경향이 강하지만, 모바일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2개 이상의 키워드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단일 키워드 혹은 아예 문장형식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와 같이, PC와 모바일은 비슷한 듯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PC의 경우 검색만 누른다면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사이트로 유도하는 채널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검색연동을 위한 광고뿐만 아니라, 제휴, 소셜미디어 등 종합적인 마케팅을 시행해야 만족할만한 성과를 올릴 수 있을 겁니다.